반응형
인터페이스(interface)
- 메소드를 미리 선언한 해놓고 상속해서 사용하는 클래스에서 해당 메소드를 구현한다.
인터페이스 기본 사용법
//인터페이스 선언
interface Run {
//상속받은 클래스에서 구현해야 하는 선언만 있는 메소드
fun run()
//코틀린에서는 구현된 메소드 포함 가능
fun fastRun() = println("빨리달리기")
}
class Tiger : Run{
override fun run() {
println("달리기")
}
}
상속 + 인터페이스
//상속할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선언
open class Animal
interface Run {
fun run()
fun fastRun() = println("빨리달리기")
}
interface Eat {
fun eat()
}
//상속받을 클래스 선언
class Dog : Animal(), Run, Eat {
override fun run() {
println("달리기")
}
override fun eat() {
println("먹기")
}
}
//사용
val dog = Dog()
dog.run()
dog.eat()
반응형
'안드로이드(Kotlin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ndroid(Kotlin) Array, List, Map, Set (0) | 2021.11.20 |
---|---|
Android(Kotlin) null(?), lateinit, lazy (0) | 2021.11.20 |
Android(Kotlin) 클래스(class) - 선언, 상속, 내부, 추상, 데이터 (0) | 2021.11.20 |
Android(Kotlin) String(문자열) 다루기 (0) | 2021.11.20 |
Android(Kotlin) 함수(Function), 제어문 (0) | 2021.11.20 |
최근댓글